마스크는 트위터를 인수하여 최대 주주가 되었고 저커버그는 가입자가 5억명의 페이스북을 가지고 있어 세계 사회 교류 거두가 본격적으로 세계 무대에서 만나게 되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사회 교류의 꿈이 동일할 뿐만 아니라 전자 결제 분야 경험이 있다.
머스크는 세계 최대 전자 결제 업체 PayPal의 창업자였으나 PayPal로 첫 수익을 벌었고, 발전 의견의 다름으로 PayPal를 떠나 테슬라 신에너지 자동차 회사를 설립하였다. 머스크와 달리 저커버그는 여러 번의 전자 결제 시도는 모두 좌절을 당했고 페이스북 지갑의 발전은 큰 변화가 없었으며 암호화폐를 대상으로 설립된 Libra는 감시 스트레스에서 합력 파트너와 주요 팀이 잇따라 물러나 마지막으로는 이름을 바꾸어 팔 수 밖에 없었다.
따라서 전자결제의 발전은 시기와 패기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미국 실리콘 밸리의 IRON MAN이라는 메타버스 결제 프로젝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사회 교류보다 결제를 강조하는 프로젝트의 특성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중점과는 정반대로 프로젝트 사명은 나카모토 사토시(中本哲史), 저커버그, 일론 머스크의 완성하지 못한 사명을 포함하여 독창적인 ‘결제 통행 규칙’으로 암호화페와 법정화페의 가치 일치를 합쳐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전통 은행 업무를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세상을 바꾸고 미래를 창조할 것이다. 구상과 발전 방향이 사람으로 하여금 배경이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을 가지게 되고 어쩌면 두 거두가 배후의 조종자 일지도 모른다.
한 분은 전자 결제 분야에서 떠나는 것을 원치 않았고, 한 분은 디지털에서 계속 좌절을 당했으며 같은 의견에서 메타버스 경주로에서 도입과 쟁탈이 가장 좋은 상업 기회이며 동시에 일정한 정도에서 국가의 일부 제재를 피할 수 있다.
IRON MAN의 프로젝트 특성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우선 과장하고 실현이 되었고 프로젝트 이름이 과장하지만 기술은 명확한 방향을 향하고 어떠한 화폐 형식에도 제한을 받지 않는 탈중앙 결제 시스템이다. 간단하게 말하면 미래 사용자는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심지어 메타버스에 존재하는 모든 레스토랑에서 소비할 수 있으며 온체인이든 오픈체인이든 거래 대상이 탈중앙 결제를 이해하는지 받아들이는지 근심할 필요가 없다.
다음으로는 전자 결제 시장의 문제점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그들은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에서 사용자 경험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기존 솔루션을 자세히 연구하였다. IRON MAN은 단순한 결제 플랫폼만이 아니다. 동시에 플랫폼에서 개인 코인을 구매/판매/발송/접수할 수 있고 법정화폐와 기타 암호화폐로 전환하거나 안전하게 지갑에 보존할 수 있으며 플랫폼의 가치에 따라 상승할 수 있다. IRON MAN코인의 거래는 내부에서 전환되고 환전 비용이 없는 우위가 있다.
일론 머스크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산다고 하였다. 실리콘 밸리 아이언맨은 신에너지, 스타링크 계획에서 어마어마한 성과를 거두었다. 인터넷이 그의 세상을 바꾸려는 요구에 미치지 못했고 사회 교류로 다시 돌아가 결제를 재건하는 것이 그의 다음 단계 계획일 것이다!
来源:金色财经